Unreal 게임 개발/Unreal Tool 활용

Unreal BehaviorTree Task C++ ShowPropertyDetails

daisy0461 2024. 9. 9. 02:33

위의 FocusTarget은 C++로 만든 Task이고 아래는 BP로 만든 Task이다.

기능을 만들다가 BP로 만든 것은 아래에 Attack Target Key가 어떤 것을 지정하고 있는지 나타내는게 한눈에 확인하기가 편해서 C++로 만든 Task로도 보고 싶어서 찾아봤다.

 

Show Property Details Off
Show Property Details On

해당 옵션을 활성화 시키면 원하는 동작이 되는 것을 확인하고 찾아보았다.

 

 

C++ 제작 방법

C++에는  이런 함수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걸 .h파일에 적는다.

virtual FString GetStaticDescription() const override;

 

그리고 cpp 파일에 다음과 같이 작성했다.

FString UBTTask_FocusTarget::GetStaticDescription() const
{
    return FString::Printf(TEXT("FocusTargetKey: %s"), *FocusTargetKey.SelectedKeyName.ToString());
}

 

그러니 이렇게 원하는대로 만들어졌다.

그럼 이제 하나를 했으니 여러개는 어떻게 할까?

 

.h파일은 그대로 두고

FString UBTTask_FocusTarget::GetStaticDescription() const
{
    // 변수 정의 예시
    FString FocusTargetKeyName = FocusTargetKey.SelectedKeyName.ToString();
    FString SomeOtherVariable = TEXT("ExampleValue");  // 다른 변수 예시
    float SomeFloatValue = 123.45f;  // 또 다른 변수 예시

    return FString::Printf(TEXT("FocusTargetKey: %s, \n SomeOtherVariable: %s, \n SomeFloatValue: %.2f"),
                           *FocusTargetKeyName,
                           *SomeOtherVariable,
                           SomeFloatValue);
}

cpp를 이렇게 바꿨을 때 다음과 같이 나타난다.

여러개도 가능하다. 다들 원활하게 사용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