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게임 개발/Unreal Tool 활용

Unreal Behavior Tree SetFocus Not Working

daisy0461 2024. 9. 10. 02:00

우와... 이거 찾는다고 너무 오래 걸렸다.

특이하게 SetFocus를 활용하려면 해당 Actor의

UseController Desired Rotation은 활성화 되어 있어야하고

Orient Rotation to Movement는 비활성화 되어 있어야한다.

 

어느 순간 Strafe를 하면서 Player를 쳐다보지 않아서 계속 헤매다가 발견했다.

이렇게 메모장에 끄적이면서 찾았는데 원인이 맞았다.

 

내가 찾았을 때는 이렇게 설정이 되어있었다.

 

두 설정 설명

  1. Use Controller Desired Rotation
    캐릭터가 Controller (Player or AI System)의 회전 방향을 따라가도록 하는 설정이다.
    Player의 경우 마우스나 게임패드로 조종하는 Yaw(수평 회전) 방향을 그대로 캐릭터가 회전하며
    AI의 경우 AI Controller가 지정하는 방향을 따라 회전한다.
  2. Orient Rotation to Movement
    캐릭터가 이동 방향에 맞춰 자동으로 회전하도록 만든다.
    이 설정이 활성화되어있으면 캐릭터가 이동할 때 이동하는 방향으로 자동으로 몸을 돌린다.

내 경우엔 Orient Rotation to Movement가 활성화 되어 있어서 Move To 방향으로 몸을 돌리고 있는 현상이 맞았었던 것이다.

 

이 옵션에 대해서 알고 있었으면 시간이 덜 걸렸을텐데 아쉽다.

그래도 알았으니 다른 사람들은 꼭 확인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