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sy0461 2022. 12. 27. 22:46

Landscape란?

Landscape는 실제 그리드에 배치된 여러 메쉬이다.

메쉬를 형성, 조각하고 울퉁불퉁하게 만들거나 구불구불한 언덕도 만들 수 있다. 

 

 

Landscape 만들어 보자

Level 이름 밑에 Select Mode라고 되어있는 드롭다운을 클릭하면 Landscape라고 나온다.

이 Landscape를 클릭하면

이렇게 쭉 길다란 초록색 격자 평선이 나온다.

이것을 위에서 바라보면 크기가 굉장히 크다.

LandScape 위에서 바라봤을 때 사진

이것이 하나의 Landscape를 만들면 얼만큼의 크기에 적용되는지 보여주는 것이다. 

이때 초록색 큰 사각형(64개) 하나하나가 독립적인 Component이다. 

위의 사진이 방금처럼 처음 Landscape를 만들면 좌측에 생기는 창이다.

Number of Component를 보면 8x8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 초록색 네모를 보면 8x8로 구성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2x32를 적용하면 같은 위치에서 찍은 캡쳐인데 훨씬 큰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Landscape를 만들 동안 32x32로 진행을 한다. 즉, 더 크게 만든다는 것이다.

 

Create버튼을 누르면

로딩창이 하나 만들어지고

매우 큰 바닥이 생성된다. 

다시 Select Mode(Shift+1 누르면 변경)로 들어가면 격자를 선택할 수 있다.

노란색 선으로 선택된 격자가 위 사진에서 보일텐데 이러한 격자가 여기서 32x32개 존재한다.

이 격자는 개별적으로 움직일 수 있고 삭제할 수 있다.

 

얼마나큰지 한번 보자면

의자를 땅의 중앙에 두고 캡쳐를 찍은 것이다. 너무 멀어서 의자가 보이지도 않는다.

 

이번에 땅을 생성해봤고 글은 땅을 편집해볼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