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움직임 리플리케이션 예시
간단하게 움직이는 Platform을 만들어 주고
Replicates를 true로 활성화해준다.
이렇게하면Platform에 대한 Replication이 네트워크를 통해 클라이언트에 전송된다.
하지만 아직 움직임은 전송이 되지 않는다.
Replicate Movement도 활성화해야 움직임도 전송된다.
물리 시뮬레이션 리플리케이션 예시
10초 뒤에 Physic가 활성화 되는 Shpere를 만들어주고
공이 떨어져서 판을 무너트리는 동작을 수행한다.
이때 Sphere는 위 두가지 Replicate가 활성화되어있다.
근데 Server와 Client의 결과가 다르다.
왜냐면 네모판과 두 기둥 StaticMesh Actor가 Replication이 활성화되어있지 않기 때문이다.
StaticMeshReplicateMovement를 활성화하면
다음과 같이 동일한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물리 리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움직임 리플리케이션을 할 때 반드시 Replication 옵션을 활성화해줘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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