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Asset
UDataAsset을 상속받은 Unreal Object Class이다.
에디터에서 에셋 형태로 편리하게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
예시
캐릭터 컨트롤에 관련된 주요 옵션을 모아 Data Asset으로 관리를 예시로 해보자.

C++ Class에서 DataAsset을 추가하고

헤더파일에 이와 같이 다양하게 추가해준다.
float값의 경우엔 생성자에 다음과 같이 작성해주면 된다.

그리고 Unreal 에디터에서

Miscellaneous -> DataAsset으로 들어가서 방금 생성한 Class를 선택해주면 생성이 된다.
생성한 DataAsset에 들어가보면

다음과 같이 헤더 파일에 선언한 속성값을 채워넣을 수 있게 UI가 제공이 된다.

다음과 같이 사용할 값을 DataAsset(여기선 UABCharacterControlData*)에서 들고와서 자신이 원하는 설정값에 넣으면 된다.

이렇게 상속받은 Class에만 사용하고 싶을 때 부모 클래스에선 사용하지 않고 상속받은 클래스에서만 사용도 가능하다.
즉, 모든 Data를 다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다.

당연히 해당 DataAsset Class의 헤더파일을 추가해야 작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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