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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임 개발/Unreal C++ 공부

Unreal Module 추가 방법

by daisy0461 2023. 1. 26.

이번에 Enhanced Input System을 공부하면서

C++에서

#include "EnhancedInputSubsystems.h"
 
라는 헤더 파일을 추가하는 일이 생겼다.
이때 이 헤더파일을 추가하니까 에러가 생겼고 그 이유는 Module을 추가해주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이렇게 References에 Module이 있는데 우리가 프로젝트에 추가를 해줘야한다.

 

Default로는 이렇게 되어 있고 Core, CoreUObject 등 String 값이 들어가 있는 곳에

다음과 같이 EnhancedInput이라는 Module을 추가해준다.

 

이래도 에러가 사라지지 않는다.

그 이유는 우리가 컴파일 할 때 자동적으로 일시적인 파일을 만들기 때문이다.

이 파일을 우리가 지우고 새로 만들어야한다.

 

해당 프로젝트가 있는 파일로 가서

Saved, Intermediate, Binaries라는 세가지 파일을 삭제해준다.

그리고 uproject를 우클릭하고 더 많은 옵션 표시를 클릭한다.

여기서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를 클릭하면 로딩창이 생기게 된다.

로딩이 끝나면 다시 Saved, Intermediate, Binaries 파일이 생성된다.

 

다시 프로젝트를 더블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고 예를 클릭해준다.

 

이때 Source file을 rebuild해라고 뜨면

사용하고 있는 소스 코드 편집기(VSCode, Visiual Studio)에 들어가서 빌드를 한번 해주고

다시 더블클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