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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임 개발/Unreal Tool 활용

Unreal Behavior Tree EQS 에러 해결

by daisy0461 2024. 8. 26.

Item Height Offset

 

Item Height Offset 10

지금 적이 공격을 받고 체력이 떨어졌을 때 벽 뒤로 숨는 기능을 EQS로 만들다가 특이한 에러가 있어서 기록하려고 한다.

Item Height Offset에 관한 설명은 다음과 같이 나온다.

 그래서 EQS로 생성하는 Point는 같은 평면에 있어서 움직이지 않아도 되겠지라고 생각하며 Default인 0으로 두고 다양하게 시도 해봤지만 되지 않았다.

아무거나 건들여보자라는 생각으로 Item Height Offset을 100으로 수정하니 원하는 결과가 나왔다.

 

EQS의 오류인지 아니면 내가 이해하지 못한 무언가가 있는지는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다.

 

EQS는 Player Start를 기준으로 생성되고 있으며 Test Pawn과 Player Start의 Z값은 서로 같다.

겨우 0.1의 값만 넣어도 원하는 방향으로 적용이 된다.

 

Trace할 때 Item Height Offset은 원하는 방향대로 되지 않을 때 살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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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러가 이해가 되지 않아서 계속 만져보다가

어라.... Plane의 Z값을 한번 바꿔주니까 됐다. 그리고 다시 Plane의 Z값을 원복시켜도 적용이 된다.

이런 Z값 때문에 문제가 생길 걸 대비했을 때 현재 딛고 있는 땅도 한번씩 움직여봐야겠다.

 

 

뭔가 아무런 설명이 없이 에러만 적은거 같아서 간단하게 정리하면

Item Height Offset: 해당 값은 얼마만큼의 높이까지 볼 수 있냐는 것이다.

Item Height Offset 10
Item Height Offset 50000

극단적인 예시로 봤을 때 10인 경우는 벽 뒤가 Player Start에서 가려진다고 판단되어 파란색인 반면 50000의 경우 벽을 넘어서 볼 수 있다.

 

Context Height Offset: Trace를 쏘는 높이. 0이면 땅에서 땅으로가고 위와 같이 200으로 설정하면 200의 높이에서 Trace를 쏜다. 즉, 0이라면 땅에 조그마한 Box가 있으면 Trace가 가지 못한다.

 

혹시 디버그해서 보고싶다면 '를 누르고 3을 누르면 EQS의 Shpere가 나와서 어디로 가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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