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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임 개발/Unreal Tool 활용

Unreal Socket

by daisy0461 2023. 3. 8.

Unreal을 통해서 게임을 만들 때 캐릭터에게 무기를 주어지게 할 때가 있다.

이때 Socket을 활용하면 편하다.

캐릭터의 Skeleton

캐릭터의 Skeleton에 들어가서 Skeleton Tree에서 hand를 검색했을 때의 결과이다.

이때 hand_r을 선택했고 Rotate를 돌려보면 오른쪽 손이 돌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Socket 추가 사진

hand_r에서 우클릭 후 Add Socket을 선택하면 Socket이 추가가 된다.

추가된 Socket은 hand_r 하위에 존재하기 때문에 hand_r이 움직이거나 회전하게되면 함께 움직이고 회전한다.

위 사진처럼 오른쪽 손에 넣어줄 장비를 미리 선택해서 확인해볼 수 있다.

위에서는 sword를 선택해서 Socket에 넣어보면 

이상하게 나타난다. 우리가 생각한것은 무기를 잡고있는 캐릭터인데 다르게 나타난다.

간단하게 무기를 원하는 위치로 옮겨주기만 하면 된다.

한번 어울리는 모양으로 Socket의 Position과 Rotate를 변경해보았다.

방금 말했듯이 hand_r이 움직이면 Socket도 함께 움직인다. 이것을 확인해보기 위해 Animation을 실행시켜보자.

 

idle Animation을 실행시킨 화면이다.

우측의 Preview Scene Setting에서 Animation을 Use Specific Animation으로 고른 다음 원하는 Animation을 선택하면

해당 Animation을 재생시켜준다.

 

이와같이 캐릭터에게 무기를 줬을 때 Socket을 통해 손과 함께 움직이고 Animation을 실행 시킬 때 이상한 점은 없는지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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