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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임 개발/Unreal Tool 활용

Unreal PostProcess

by daisy0461 2023. 1. 10.

PostProcess는 렌더링 직전에 전체 씬에 적용되는 효과이다.

이것을 적용시켜보는 방법을 알아보자

 

Place Actors Panel에서 PostProcess를 검색해보면 PostProcessVolume이 나온다.

이것을 씬으로 끌고 오면

PostProcess Box

PostProcess Box가 나타난다. 이 Box 범위가 PostProcess가 적용되는 범위가 된다.

전 영역에 대해서 적용을 하고 싶다면

Detail Panel에서 infinite를 검색하면 Infinite Extent가 나타난다.

여기서 체크를 해주면 모든 범위에 대해서 적용이 된다.

 

 

PostProcess에서 Temperture를 변경하는 결과이다.

온도가 낮아질수록 전체적으로 푸르게 변하고 올라가면 붉게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Bloom을 검색해서 Intensity를 조정해보면 값이 올라갈 수록 태양의 빛(아우라)이 더욱 강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Bright를 검색하고 Min Brightness를 조정해보면 값이 높을 수록 최소 밝기가 증가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밝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Color를 검색하고 Global을 살펴보면

Saturation(채도), Contrast(대비), Comma(전반적인 밝기) 등 조절을 해서 가장 어울리는 것을 찾으면 된다.

위 동영상은 Saturation의 크기를 조절한 영상이다.

Global 아래에 Shadow도 있는데 옵션은 동일하다. 원하는 대로 변경해주면 된다.

Color와 관련된 다른 옵션들도 스스로 해보면서 변화를 살펴보면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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